구인정보

[BIAF] 애니메이션 관련 콘텐츠 전문 프로듀서 양성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안내(5월 27일 접수마감)

작성자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작성일
2022-05-13 11:48
조회
928
* 애니메이션,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문화 콘텐츠산업 활성화 기여 및 실무에 꼭 필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교육 진행 후 취업까지 연계*
◯ 모집기간 : 2022. 4. 18. () ~ 5. 27. () 11시까지
◯ 모집방법 : 비아프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서 작성> 후 전자우편 접수 (pisaf@biaf.or.kr)_파일명(교육생_000)
◯ 교육인원 : 20명
* 모집인원수에 따라 면접을 통해 선정될 수 있습니다.
◯ 모집대상 : 애니메이션관련 콘텐츠 기획, 제작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 및 구직희망자
◯ 교육프로그램
회차 교육제목 시간 교육내용
138
1차 한국 애니메이션 총괄
및 제작 과정
-연필로 명상하기
3 1)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 전반적인 실무
2)프리-메인-포스트 프로덕션
3)현재 한국에서 국내 애니메이션의 위치와 입지 등
2차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과
2D 애니메이션
세부 업무
-스튜디오 애니멀
4 1)애니메이션 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2)2D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프로세스
3)애니메이션 기획서 작성
4)2D 애니메이션 테크니컬 디렉션
3차 3D 애니메이션 실무
및 제작 사례
-잭스트리
2 1)3D CGI 를 이용한 광고 및 홍보영상 제작 파이프라인을 실무중심으로 구성.
2)노션 및 밀라노트를 활용한 제작 관리 방법을 잭스트리 사례로 강의
4차 웹툰 제작 및
다양한 제작기법 사례
-두루픽스
-크리에이티브 섬
2 1)웹툰 컬러 및 배경
2)사례를 통해 소개하는 애니메이션과 웹툰의 다양한 제작기법
5차 어도브 애니메이션
실무 및 제작사례
-애니듀
-아트플러스엠
3 1)어도브 애니메이트 실무 강의
2)어도비 애니메이트, 어도비 플래시를 이용한 디지털 2D 애니메이션 제작자 양성
3)백터 기반 2D 프로그램 교육을 통하여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작업자 양성
6차 애니메이션 실기 1차 2 -교육생 개별 기획서 준비 및 기업 방문
7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1 30 -프리/메인/포스트 프로덕션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8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2 30 -2D 애니메이션 제작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9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3 30 -3D 애니메이션 제작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10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4 30 -웹툰, 어도비 제작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11차 애니메이션 실기 2차 2 -기획서 피칭 및 최종 결과
(해당 기업별 다를 수 있음)
◯ 교육일정 및 교육장소
구분 교육일정 교육장소 교육시간
<이론>
1차 6월 25일(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실 10시~13시 (3시간)
2차 14시~18시 (4시간)
3차 7월 2일(토) 10시~12시 (2시간)
4차 13시~14시 (2시간)
5차 7월 9일(토) 10시~13시 (3시간)
6차 14시~16시 (2시간)
<실기>
7차 ~ 11차 <7월~8월> 각 해당 기업체에서 교육진행 교육생과 교육일정 및 시간 협의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육장소>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교육장소>는 추후 확정 시 공지

◯ 참여업체 : 연필로 명상하기, 스튜디오 애니멀, 아트 플러스엠, 잭스트리, 크리에이티브 섬, 두루픽스, 애니듀
◯ 교육생 제공사항 : 수료증 및 교통비

구직정보

[BIAF] 애니메이션 관련 콘텐츠 전문 프로듀서 양성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안내(5월 27일 접수마감)

작성자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작성일
2022-05-13 11:48
조회
928
* 애니메이션,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문화 콘텐츠산업 활성화 기여 및 실무에 꼭 필요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교육 진행 후 취업까지 연계*
◯ 모집기간 : 2022. 4. 18. () ~ 5. 27. () 11시까지
◯ 모집방법 : 비아프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서 작성> 후 전자우편 접수 (pisaf@biaf.or.kr)_파일명(교육생_000)
◯ 교육인원 : 20명
* 모집인원수에 따라 면접을 통해 선정될 수 있습니다.
◯ 모집대상 : 애니메이션관련 콘텐츠 기획, 제작을 희망하는 졸업예정자 및 구직희망자
◯ 교육프로그램
회차 교육제목 시간 교육내용
138
1차 한국 애니메이션 총괄
및 제작 과정
-연필로 명상하기
3 1)극장용 애니메이션 제작 전반적인 실무
2)프리-메인-포스트 프로덕션
3)현재 한국에서 국내 애니메이션의 위치와 입지 등
2차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과
2D 애니메이션
세부 업무
-스튜디오 애니멀
4 1)애니메이션 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2)2D 애니메이션 기획-제작 프로세스
3)애니메이션 기획서 작성
4)2D 애니메이션 테크니컬 디렉션
3차 3D 애니메이션 실무
및 제작 사례
-잭스트리
2 1)3D CGI 를 이용한 광고 및 홍보영상 제작 파이프라인을 실무중심으로 구성.
2)노션 및 밀라노트를 활용한 제작 관리 방법을 잭스트리 사례로 강의
4차 웹툰 제작 및
다양한 제작기법 사례
-두루픽스
-크리에이티브 섬
2 1)웹툰 컬러 및 배경
2)사례를 통해 소개하는 애니메이션과 웹툰의 다양한 제작기법
5차 어도브 애니메이션
실무 및 제작사례
-애니듀
-아트플러스엠
3 1)어도브 애니메이트 실무 강의
2)어도비 애니메이트, 어도비 플래시를 이용한 디지털 2D 애니메이션 제작자 양성
3)백터 기반 2D 프로그램 교육을 통하여
뉴미디어 애니메이션 작업자 양성
6차 애니메이션 실기 1차 2 -교육생 개별 기획서 준비 및 기업 방문
7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1 30 -프리/메인/포스트 프로덕션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8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2 30 -2D 애니메이션 제작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9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3 30 -3D 애니메이션 제작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10차 애니메이션 심화 과정 4 30 -웹툰, 어도비 제작 실무
(해당 교육생 및 기업별 실무 내용은
다를 수 있음)
11차 애니메이션 실기 2차 2 -기획서 피칭 및 최종 결과
(해당 기업별 다를 수 있음)
◯ 교육일정 및 교육장소
구분 교육일정 교육장소 교육시간
<이론>
1차 6월 25일(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교육실 10시~13시 (3시간)
2차 14시~18시 (4시간)
3차 7월 2일(토) 10시~12시 (2시간)
4차 13시~14시 (2시간)
5차 7월 9일(토) 10시~13시 (3시간)
6차 14시~16시 (2시간)
<실기>
7차 ~ 11차 <7월~8월> 각 해당 기업체에서 교육진행 교육생과 교육일정 및 시간 협의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교육장소>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교육장소>는 추후 확정 시 공지

◯ 참여업체 : 연필로 명상하기, 스튜디오 애니멀, 아트 플러스엠, 잭스트리, 크리에이티브 섬, 두루픽스, 애니듀
◯ 교육생 제공사항 : 수료증 및 교통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