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협회에서 알려드리는 공지사항 입니다.

”한한령 뚫었다”..'언더독', 中 실크로드 영화제 수상 쾌거

작성자
k_master k_master k_master k_master
작성일
2018-12-18 12:15
조회
11



애니메이션 '언더독(오성윤·이춘백 감독)'이 제5회 중국 실크로드 국제영화제에서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언더독'은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서안에서 열린 제5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Silk road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주경쟁부분(애니메이션 부문)에 초청돼 베스트 애니메이션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상하이 국제영화제, 베이징 국제영화제와 함께 중국에서 개최되는 3대 국제영화제 중의 하나로 세계성, 종합성, 창의성, 개방성을 띠는 구체적인 영화 교류의 장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열리는 국제영화제다.

특히, 이번 '언더독'의 수상은 중국 실크로드 영화제 사상 한국 영화로는 최초의 수상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총 565편의 출품작 중 경쟁부문에 노미네이트된 작품은 베스트 피쳐필름, 베스트 애니메이션, 베스트 다큐멘터리,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 총 5개 부문 18편이며, 그 중 '언더독'은 중국 애니메이션 등 다른 경쟁작들을 제치고 수상한 것이라 의미를 더한다.

실크로드 영화제 관계자는 “유기견이라는 사회문제를 독특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조명하여 평화와 사랑이라는 인류 보편적인 주제를 잘 표현했다. 이러한 메시지와 아름다운 영상을 통해 아시아 애니메이션 수준을 증명했다고 본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오성윤 감독은 “한한령이 완전히 해제되지 않은 시점에 중국 정부에서 주관, 주최하는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했다는 점이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뀌어 버린 강아지 뭉치가 개성 강한 거리의 견공들과 함께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그린다. 2011년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오성윤, 이춘백 감독의 차기작이자,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등 개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들의 빛나는 목소리 열연으로 주목받고 있다.

'언더독'은 2019년 정식 개봉 예정이다.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3046438&c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