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협회에서 알려드리는 공지사항 입니다.

[회원사소식]한국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아카데미상에 도전장

작성자
k_master k_master
작성일
2021-02-18 10:13
조회
719
한국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아카데미상에 도전장

 


/ 싸이더스 애니메이션 제공


우리나라 토종 애니메이션 '레드슈즈'가 아카데미상(오스카)에 도전한다.

제작사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은 '레드슈즈'가 지난달 말 발표된 제93회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1차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고 9일 밝혔다.

1차 후보에는 '레드슈즈'를 포함해 총 27개 작품이 선정됐다. 후보 리스트에는 디즈니픽사의 '소울',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드림웍스의 '크루즈 패밀리: 뉴에이지', '트롤: 월드투어' 등의 유명 스튜디오 작품들이 함께 올랐다.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 한국 작품이 1차 후보로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카데미 입후보의 자격과 절차가 까다로울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강국인 미국 사장에서 국내 작품이 주목받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레드슈즈'는 홍성호 감독의 3D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2019년 국내서 개봉해 그해 82만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애니메이션 부분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해외에서도 유럽, 호주를 비롯해 선 판매 된 세계 123개국에 개봉했고, 스페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 지난해 9월에는 할리우드 6대 메이저 배급사인 '라이온스 게이트'를 통해 미국 등 북미에도 진출했다.

그동안 한국인이 일부 제작에 참여하거나, 투자·기획으로 참가한 작품이 미국에 진출한 사례는 있었지만, 모든 과정을 한국인이 만든 상업 장편 애니메이션이 미국 배급사를 통해 현지에 진출한 것은 '레드슈즈'가 최초다.

황수진 싸이더스 애니메이션 프로듀서는 "어려웠던 미국 진출에 이어 아카데미에 도전해 볼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영광"이라며 "계속 문을 두드리다 보면 머지않은 시기에 높은 위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최윤정 기자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산업협회#레드슈즈#로커스#아카데미